파비의 매일매일 공부기록

[2022] 날시달(날씨, 시간, 달력) iPad 앱 만들기 #1 본문

Side Project (진행 중)/날시달 iPad 앱 만들기

[2022] 날시달(날씨, 시간, 달력) iPad 앱 만들기 #1

fabichoi 2022. 12. 22. 21:52

요 몇일 iOS 앱을 어떻게 만들면 되는지 리서치를 해봤다.

솔직히 하나도 모르겠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예전에 안드로이드 앱은 몇 번 만들어 봤는데 아이폰은 완전 환경 자체가 다른 듯하다.

문제는 내 디바이스가 아이패드 미니2인데, iOS12이후로는 업데이트가 안된다 (애플에서 지원 안해줌)

그런데 현재 버전의 XCode에서 자동으로 만들어주는 소스는 거의 iOS13 이상만 지원하도록 되어 있다.
물론 내가 잘 몰라서 그런걸지도 모르지만..

그래서 지나가다 귀동냥으로 들었던 Flutter를 이용해서 만들어볼까 한다.
꼭 Flutter를 활용할 필요는 없지만, 공식 문서를 찾아보니 iOS 8이상은 지원한다고 해서(https://flutter-ko.dev/docs/deployment/ios) 선택해봤다.
그리고 하이브리드 앱은 한 번도 안만들어 보기도 했고.

일단 튜토리얼을 보면서 따라해보고
그 다음에 날씨, 시계, 달력을 추가하면 될 것 같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