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비의 매일매일 공부기록

IE에서 js가 제대로 동작을 안할 때 본문

Trouble Shooting

IE에서 js가 제대로 동작을 안할 때

fabichoi 2021. 10. 11. 23:30

최근에 새로운 서비스 론칭한다고
기존에 있던 Django 소스를 조금 수정 및 추가한 부분이 있었다. 

문제는 Django Templeate과 연관된 JS가
Chrome에서는 문제가 없었는데 IE에서는 정상 동작이 안 되는 문제가 있었다.

IE에서 확인해보니 console로그에 내가 추가했던 소스를 제대로 해석하지 못하고 있는 걸 확인했다.

문제가 되었던 소스는 다음과 같다. (동일한 소스는 아니고 비슷한 형태)

function error_case(a, b, c='') {
	if(c == '') {
    	// blah, blah	
    } else {
    	// blah, blah, blah
    }
}

여기서 문제가 되었던 건, 함수를 선언하는 첫 번째 문장이었다.
chrome에서는 c=''가 c argument가 없으면 default 값으로 들어오게 처리되는데
ie에서는 ')'를 붙여달라는 오류와 함께 js가 정상적으로 실행되지 않는다.

error log덕에 생각보다 금방 찾아서 처리했던 건.

IE는 이제 좀 안 쓰면 안 되나.. ㅠㅠ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