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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비의 매일매일 공부기록
파이썬으로 살펴보는 아키텍처 패턴 - 10장 #1 본문
10.1 커맨드와 이벤트
- 커맨드도 메시지의 일종. 시스템의 한 부분에서 다른 부분으로 전달되는 명령을 커맨드라고 함.
- 보통은 커맨드를 아무 메서드도 들어있지 않은 데이터 구조로 표현하고 이벤트와 거의 같은 방식으로 처리.
- 커맨드 : 한 행위자로부터 다른 구체적인 행위자에게 전달됨. 보내는 행위자는 받는 행위자가 커맨드를 받고 구체적인 작업을 수행하기를 바람.
- 커맨드는 의도(intent)를 잡아냄. 시스템이 어떤 일을 수행하길 바라는 의도를 드러냄.
- 커맨드를 보내는 행위자는 커맨드 수신자가 커맨드 처리에 실패했을 때 오류 정보를 돌려받기 원함.
- 이벤트 : 행위자가 관심 있는 모든 리스너에게 보내는 메시지. 어떤 이벤트를 발행해도 발행하는 행위자는 누가 이 이벤트를 받는지 모름.
- 이벤트는 보내는 쪽이나 받는 쪽의 성공이나 실패에 관심이 없음.
10.2 예외 처리 방식의 차이점
- 이름과 동사를 변경하는 것은 아무 문제가 없음. 그렇게 해도 시스템의 동작이 바뀌지는 않음.
- 이벤트와 커맨드를 비슷하게 처리하지만 완전히 똑같이 취급하지 않을 것이므로 어떻게 메시지 버스를 바꿔야 할지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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