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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이썬으로 살펴보는 아키텍처 패턴 - 13장 #1 본문
이번 장은 의존성 주입과 부트 스트래핑에 대한 내용이다.
- 파이썬 세계에서는 DI(의존성 주입)이 미심쩍은 기술로 여겨짐.
- 부트스트랩이 없는 경우 : 진입점에서 많은 일을 해야 함.
13.1 암시적 의존성과 명시적 의존성
- DB 의존성의 경우 명시적 의존성을 사용하는 프레임워크를 주의 깊게 만들고 테스트를 위해 쉽게 오버라이드 할 수 있는 옵션을 만듦.
- 주 핸들러 함수는 UoW에 대해 명시적 의존성을 선언.
13.2 명시적 의존성은 완전히 이상하고 자바스러운가?
- 파이썬 처리 방식에 익숙하다면 이전에 수정한 코드가 이상하다고 느낄 수 있음.
- 파이썬에서 의존성을 처리하는 표준 방법은 임포트를 통해 모든 의존성을 암시적으로 선언.
- 테스트를 위해 뭔가 바꿔야 한다면 멍키 패치(monkey patch)를 할 수 있음.
13.3 핸들러 준비: 클로저와 부분 함수를 사용한 수동 DI
- 의존성이 있는 함수를 의존성이 이미 주입된 나중에 호출될 수 있는 함수로 변환하는 한 가지 방법.
- 클로저나 부분 함수를 사용해 함수와 의존성을 합성하는 방법이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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