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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비의 매일매일 공부기록
프로그래머를 위한 파이썬 - 11장 #1 본문
이번 장은 향상과 진보에 대한 내용이다.
11.1 지금은?
- 어떤 주제를 완벽하게 안다고 해서 유능한 엔지니어가 되는 것은 아님.
11.1.1 계획 세우기
- 어떤 정보를 보다가 링크를 깊게 타고 가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정보를 발견하기 위한 효과적인 전략임.
- 마인드 맵 활용.
11.1.2 계획 실행하기
- 어떤 학습 주제를 매핑했다면 이용할 수 있는 리소스를 찾아볼 것.
- 성공적인 학습을 위해서는 반복적인 접근이 필요. 주제에 대한 경험이 많을수록 마인드 맵에 더 많은 항목을 추가할 수 있음.
11.1.3 진행 사항 추적하기
- 어떤 주제에 대해 배우는 데는 몇 가지 뚜렷한 상태가 있음.
- 배우고 싶어 함(배워야 함), 적극적으로 배우기, 익숙함, 편안함, 능숙함
11.2 디자인 패턴
- 검증된 솔루션, 각 패턴에 대해 이름을 지정하면 더 구체적으로 얘기할 수 있게 해 줌.
- 커맨드 패턴에 대해 적용한 예제에 대한 상세한 설명.
11.2.1 파이썬에서 불안정한 디자인 패턴
- 다수의 디자인 패턴은 정적 타이핑 언어인 자바에서 나옴.
- 파이썬은 동적 타이핑 언어이므로 제한에서 자유롭기에 그렇게 많은 패턴이 필요하지는 않음.
- 만약 어떤 문제에 접근하기 위해 디자인 패턴을 사용하려 하는데 너무 억지스럽다면, 굳이 특정 패턴을 사용하지 않고 진행해도 괜찮음.
11.2.2 우선 알아야 할 용어들
- 생성 디자인, 팩토리, 행위 디자인, 커맨드, 구조 디자인, 어댑터 패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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