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Tags
- English
- 리얼 클래스
- realclass
- 운동
- 괜찮음
- 영어원서읽기
- 뭐든
- 링피트
- 미드시청
- 10분
- 개발자
- 프로젝트
- 만화도
- 스탭퍼
- 3줄정리
- 읽기
- 사이드
- 파비최
- 매일
- Writing
- leetcode
- Daily Challenge
- 화상영어
- FIT XR
- 영어공부
- 월간
- Problem Solving
- 잡생각
- 30분
- 쓰릴오브파이트
Archives
- Today
- Total
파비의 매일매일 공부기록
#2-3,4 The Art of Computer Programming - 기초 알고리즘 본문
2-3절은 트리에 대한 이야기다.
생각보다 절의 양이 꽤 많아서 ㅋㅋㅋ 하루에 다 할 수 있을까 싶었다.
트리야 뭐 워낙 자주 접했던 자료 구조라 기본 개념을 알고 있고
노드, 차수, 터미널 노드, 잎, 레벨 등등의 용어들이 있다.
그중에서도 주로 자주 쓰이는 게 이진트리다.
preorder / inorder / postorder 등의 순회 전략들에 대한 내용들도 있다.
방향성이 있는 유한/무한 트리에 대한 설명이 있고(그래프라고도 불림)
경로를 찾는데 쓰일 수 있는 경로 길이에 대한 개념도 소개한다.
2-4절은 트리의 자식 노드가 이진이 아닐 경우에 대한(다중 연결 구조) 내용이다.
1권은 내일이 마지막이 될 듯싶다.
반응형
'Study > Algorithm 문제풀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3-1 The Art of Computer Programming - 준수치적 알고리즘 (0) | 2021.03.29 |
---|---|
#2-5,6 The Art of Computer Programming - 기초 알고리즘 (0) | 2021.03.28 |
#2-1,2 The Art of Computer Programming - 기초 알고리즘 (0) | 2021.03.26 |
#1-4-4,5 The Art of Computer Programming - 기초 알고리즘 (0) | 2021.03.25 |
#1-4-2,3 The Art of Computer Programming - 기초 알고리즘 (0) | 2021.03.24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