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비의 매일매일 공부기록

파이썬으로 살펴보는 아키텍처 패턴 - 14장 #2 본문

Study/Python

파이썬으로 살펴보는 아키텍처 패턴 - 14장 #2

fabichoi 2021. 11. 5. 23:30

14.4 애그리게이트와 제한된 콘텍스트 식별하기
- 객체 그래프에 연결이 너무 많으면 클래스 다이어그램으로 전부 표시하기 어려움.
- 데이터를 써야 할 때는 한 번에 한 애그리게이트만 변경하고 이벤트를 처리하는 메시지 버스 도입.

14.5 스트랭글러 패턴을 통해 마이크로 서비스로 전환하는 이벤트 기반 접근 방법
- 예전 시스템을 그대로 사용하면서 예전 시스템의 가장자리에 새 시스템을 만드는 것으로 이루어짐.
- 예전 시스템이 아무런 동작도 하지 않고 꺼질 때까지 예전 기능 일부를 점진적으로 가로채 새 기능을 대치하는 과정을 계속 수행

14.6 새로운 일을 시작하도록 이해관계자 설득하기
- 첫 번째로 도메인 모델링 하기 : 이벤트 모델링을 활용. 엔지니어와 제품 소유자가 함께 커맨드, 질의, 이벤트 관점에서 시스템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술
- 도메인 무제를 TDD 카타로 풀어보면 가치가 높다는 사실을 발견할 수 있음.
- 모델링의 가치를 보여주고 나면 모델링을 최적화하기 위해 프로젝트 구조를 다듬는 것을 정당화하는 게 더 쉬워짐.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