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10분
- 사이드
- 잡생각
- 프로젝트
- 월간
- English
- FIT XR
- 파비최
- 만화도
- 개발자
- 화상영어
- 30분
- 뭐든
- 영어공부
- 괜찮음
- 리얼 클래스
- 스탭퍼
- Problem Solving
- 영어원서읽기
- 운동
- 링피트
- Writing
- 읽기
- leetcode
- realclass
- 쓰릴오브파이트
- 미드시청
- 매일
- Daily Challenge
- 3줄정리
Archives
- Today
- Total
파비의 매일매일 공부기록
#3-3-3 The Art of Computer Programming - 준수치적 알고리즘 본문
이번 절은 '이론적 검정'에 대한 내용이다.
앞서 나왔던 절에 소개된 방법들을 '연역적 검정'(혹은 선험적 검정)을 이용해서 이론적인 결과를 얻는 방법이다.
이렇게 하면 기존의 실험적, 시행착오적인 결과들보다 난수 생성법에 훨씬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그래서 나온 결과로 사용되는 발생기가
실존적인 부분에서는 끔찍할 발생기라고 저자는 언급한다.
중간 과정에서 가정하는 부분들이 많아서 그런 듯싶다.
역시나 이번 절도 수식이 많이 나오지만..... 쿨하게 패스 ㅠㅠ
수학은 어렵긴 어려운 듯싶다~~
반응형
'Study > Algorithm 문제풀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3-4-1 The Art of Computer Programming - 준수치적 알고리즘 (0) | 2021.04.06 |
---|---|
#3-3-4 The Art of Computer Programming - 준수치적 알고리즘 (0) | 2021.04.05 |
#3-3-2 The Art of Computer Programming - 준수치적 알고리즘 (0) | 2021.04.01 |
#3-3-1 The Art of Computer Programming - 준수치적 알고리즘 (0) | 2021.03.31 |
#3-2 The Art of Computer Programming - 준수치적 알고리즘 (0) | 2021.03.30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