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Tags
- 미드시청
- FIT XR
- 링피트
- 운동
- 10분
- 영어공부
- 사이드
- 파비최
- 뭐든
- 쓰릴오브파이트
- 30분
- 개발자
- realclass
- 화상영어
- 영어원서읽기
- Problem Solving
- 만화도
- Daily Challenge
- 읽기
- 스탭퍼
- 월간
- 프로젝트
- 괜찮음
- English
- 잡생각
- leetcode
- Writing
- 3줄정리
- 리얼 클래스
- 매일
Archives
- Today
- Total
파비의 매일매일 공부기록
#3-4-2 The Art of Computer Programming - 준수치적 알고리즘 본문
이번 절은 무작위 표본추출 및 뒤섞기다.
N개의 레코드를 담음 파일에서 무작위로 n개의 레코드를 편향되지 않게 선택할 때 사용됨.
예를 들어 품질 관리(QA) 등 표본 추출이 필요한 경우 이 이론이 사용될 수 있음.
가장 명백한 접근은 각 레코드를 확률 n/N으로 선택하는 것임.
전통적인 카드 섞기랑 유사한 부분이 존재한다고 한다.
52장짜리 카드 한 벌이 균등 분포의 10%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리플 섞기를 적어도 7번,
무작위 리플의 경우 14회면 10%에 도달할 수 있다고 함.
t가 작을 때는 상관없지만 t가 클 때는 무작위 순열을 얻는데 시간이 좀 걸린다.
오늘은 여기까지
반응형
'Study > Algorithm 문제풀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3-6 The Art of Computer Programming - 준수치적 알고리즘 (0) | 2021.04.09 |
---|---|
#3-5 The Art of Computer Programming - 준수치적 알고리즘 (0) | 2021.04.08 |
#3-4-1 The Art of Computer Programming - 준수치적 알고리즘 (0) | 2021.04.06 |
#3-3-4 The Art of Computer Programming - 준수치적 알고리즘 (0) | 2021.04.05 |
#3-3-3 The Art of Computer Programming - 준수치적 알고리즘 (0) | 2021.04.02 |
Comments